거성시너즈 박기성 회장, 서아프리카유학생 13명에게 따뜻한 겨울옷 선물 !!
검색 입력폼
탑뉴스

거성시너즈 박기성 회장, 서아프리카유학생 13명에게 따뜻한 겨울옷 선물 !!

사)코코넛 소속 서아프리카 유학생 모두에게 패딩 선물, 따뜻한 겨울을 선물한 나눔으로 주변에 귀감

가운데 박기성회장과 함께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박기성 거성시너즈 회장이 사단법인코코넛에 소속된 서아프리카 유학생들에게 겨울옷을 선물해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코코넛에 따르면 롯데아울렛 풍암점 1층 스포츠 매장에서 아프리카 유학생 13명과 함께 겨울옷을 골라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박회장은 “작은 나눔이 그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한다면 하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코넛과 박회장은 오래전부터 학생들의 공연과 장학금 지원 등으로 함께 했다.
중아공의 친구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온 심플리스 그라스(25, 전남과학대학 글로벌산업융합과)는 “아프리카는 여름만 있기에 겨울옷이 없어 구제샵에서 구매하거나 얻어 입었는데, 이렇게 새 옷을 선물받아 기쁘다, 올겨울은 너무 따뜻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윤정 코코넛 원장은 “지구촌을 하나로 보고 후원하는 박회장님께 너무 감사하다, 제2의, 제3의 후원자들이 나와서 유학생들이 한국에 잘 적응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면 감사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13명의 서아프리카 유학생들은 광주남부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등을 다니며 한국어 과정을 거쳐 광주에 정착해 기술을 배워갈 예정이다.
최윤정원장께서 옷을 골라주고 있다

코코넛 담당자는 “앞으로 이 친구들이 광주에 적응하도록 전라도 사투리도 배우고, 라디오방송에 출연하여 자기 나라를 소개하고, 한복을 입고 5.18광장을 거닐게 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사단법인코코넛은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어 서로 돕고 살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에서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길 바라며 기획하고 있다. 또한 인권인성교육, 구호사업, 노인복지문화사업, 환경개선사업등 4대 주요사업을 펼치는 국제 NGO 단체다.

문의는 062-946-1199로 하면 된다.
카메룬, 중아공여학생들과 함께
한국뉴스1 knews111@daum.net
탑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